2013년 6월 23일 일요일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만들기

그동안 MKV 고화질 동영상 편집 툴을 찾고 동영상을 화질 손실없이 자르는 툴을 찾아서 다녔는데
이건 용량이 커서 인터넷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이제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해보고 이걸 사용해보려고 한다.


그럼 먼저 프로그램을 구해야 겠죠?
어디서?? 검색하면 바로 나오죠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준비물은 MKV 뮤비화일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영화에서 MKV파일을 잘라내도 되구요.
인터넷에서 뮤비파일을 구해도 됩니다.
mkvmerge를 이용하여 영자막도 없애버렸습니다. 한글자막 허접하게 번역해놓은 것도 있지만 역시 여기에는 넣지 않겠습니다.
 
 


 자막이 없다고 나오는데 테스트를 해보니 mkv파일에 자막을 내장해도 역시나 없다고 나오네요.
그렇지만 인코딩을 해서 보면 자막은 영상에 내장되어 표기가 되더군요 ㅋㅋㅋㅋ
혹시나 해서 확인을 해보려고 SRT 자막파일을 SMI 파일로 변경하여 같은 폴더안에 두었더니 자막이 있다고 인식을 하네요. 헐~~~



용량 97M짜리 avi 파일이 만들어졌네요.


 파일이 인코딩 된 것을 확인했으니 이제는 업로드를 한번 해보자.





 
 
 
 
 
 
 
 
 
 
 
 
 
 
 
 
 
 
 
 
 
 
시간이 한참 걸리는지 계속 진행중이네요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